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6.17 부동산대책에 오피스텔 인기 상승…‘덕수궁 디팰리스’ 내달 입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아파트로 집중됐던 투자 관심이 오피스텔로 쏠리고 있다. 정부가 지난 6월 17일에 발표한 부동산대책으로 아파트 매매 및 임대사업자들의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것이다.

6.17 부동산대책은 정부의 21번째 대책으로 규제지역을 늘리고 주택담보대출 실수요 요건과 전세자금대출 규제 강화 등 보다 심화된 규제를 적용했다. 사실상 투자를 위한 아파트 매입은 어려워진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업계에서는 부동산대책 발표 후 오피스텔 거래가 늘 것이라 전망한다. 특히 투기지역인 서울은 이런 현상이 매우 뚜렷하다. 실제로 지난 2.20 부동산대책 발표 후인 3월에 서울 오피스텔 거래량이 급등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2.20 대책이 발표된 올해 2월 서울 오피스텔 거래량은 3875건, 대책 발표 후인 3월 거래량은 4032건으로 148건이 증가했다.

여기에 역대 최저 수준의 기준금리도 수요자들의 오피스텔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5월 기준금리를 한 단계 더 인하해 현재 0.5%를 유지 중이다. 때문에 적금과 예금 등 단순 금융상품에 대한 인기가 떨어지고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 들어서는 ‘덕수궁 디팰리스’는 다음 달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입주 전 월세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덕수궁 디팰리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대상 규제가 계속 이어지자 오피스텔에 대해 문의하는 수요자가 부쩍 늘었다”며 “강남권역 부동산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는 또 “덕수궁 디팰리스 오피스텔은 다양한 평형타입이 마련돼 활용도가 높아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생활할 수 있다”며 “우수한 입지와 인프라로 기존에도 문의가 많았는데, 이번 부동산대책 이후 오피스텔 관련 문의가 더욱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덕수궁 디팰리스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개별 상담은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주는 오는 8월 예정이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