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LPGA 투어 8월 마라톤 클래식부터 관중 입장 검토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마이크 완 LPGA 커미셔너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지환혁 기자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8월 열리는 마라톤 클래식부터 관중 입장을 검토 중이다.

미국 골프 전문 매체 골프닷컴은 16일(한국시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8월 6일 미국 오하이오주 실베이니아에서 열리는 마라톤 클래식에 하루 2000명 관중을 허용하는 계획을 검토 중”이라며 “이번 주 안에 최종 결정이 나올 것”이라고 보도했다.

LPGA 투어는 2월 호주오픈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대회를 열지 못했으며 이달 말 드라이브온 챔피언십으로 약 5개월 만에 투어 일정을 재개한다. 골프닷컴은 마이크 완 LPGA 투어 커미셔너의 말을 인용해 “마라톤 클래식 개막에 앞서 이틀간 프로암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라톤 클래식에 관중이 입장하면 미국에서 열리는 프로 리그 가운데 관중 입장을 허용하는 첫 종목이 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마라톤 클래식도 무관중 경기로 치러질 가능성도 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경우 9월 17일 개막하는 US오픈부터 갤러리 입장을 허용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당초 PGA 투어는 16일 열리는 메모리얼 토너먼트부터 관중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미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안 좋아지면서 무관중 대회를 결정했다. 이어 9월 초 투어 챔피언십까지 2019-2020시즌 잔여 대회를 모두 무관중으로 치르기로 했다.

그러나 US오픈은 관중 입장을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제이 모너핸 PGA 투어 커미셔너는 이날 “(US오픈을 주관하는) 미국골프협회(USGA)가 올해 대회 개최지인 뉴욕주와 US오픈 관중 입장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알고 있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