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토요줌인] "윤석열, '검언유착' 더 깊이 개입 가능성"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검언유착' 의혹 논란 발언
"한동훈, 윤석열 최측근..尹 연루 가능성 많아"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사진)이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논란에 대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24일 유 이사장은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윤석열 검찰총장이나 한동훈 당시 반부패 강력부장이 조국 사태 와중에 제가 알릴레오를 진행했을 때 대검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다"며 "매주 윤 총장의 언행과 검찰의 행태에 대해 지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대로 놔두면 안 될 것 같다, 뭔가를 찾자 해서 노무현 재단 계좌도 뒤진 것 같고 하다하다 증거를 가지고 뭘 할 수 없으니까 증언으로 엮어보자 해서 이철 씨를 데려다가 미결수로 만들어 추가기소 건 가지고 압박하고 이분들 생각은 그런 것"이라며 "윤 총장도 관련돼 있을 가능성이 많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 검사는 윤 총장의 최측근이고 오랜 동지며 조국 수사를 지휘한 인물이고 제일 중요한 참모"라며 "(윤 총장이) 인지정도를 넘어서서 더 깊이 개입돼 있지 않나 이런 의심도 한다"고 추정했다.

유 이사장이 검찰이 자신을 타깃으로 삼았다는 근거로써 주목한 대목은 윤 총장이 신라젠 수사를 맡고 있는 서울남부지검 인력보강을 지시한 것과 한 검사장과 이 전 기자의 지난 2월 13일 부산 면담 녹취록에 등장하는 신라젠 주가조작 관련 내용이다.

kschoi@fnnews.com 최경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