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원순 사태 '뒷짐'에…"여당가족부냐" 여가부 질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여가위 전체회의, '박원순 사태' 도마 위 올라

통합당 의원들 '2차 피해' 문제 삼으며 정부 책임 요구

최연숙 의원 "오죽하면 '여당가족부'란 말까지 나와"

"문대통령 왜 입장 안내나" 야당 질의에 여야 고성 공방

CBS노컷뉴스 김기용 기자

노컷뉴스

3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춘숙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태에 대한 정부의 대처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여가위) 전체회의에서 도마 위에 올랐다.

미래통합당 서정숙 의원은 3일 여가위 전체회의에서 이정옥 여가부 장관에게 "아직도 (대통령에게 경질) 건의를 안 했다면 지금이라도 여가부 장관 자격으로 여성의 권익 보호 차원서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2017년 8월 탁현민 당시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여성 비하 발언 논란이 있었을 때 당시 여가부 장관은 탁 행정관에 대한 경질을 3번 언급하고 대통령에 직접 건의했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발인식이 열린 지난 7월 13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운구 차량이 서울시청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이 장관은 "(박원순 사태의 경우)사건 자체가 너무 엄청나서 피해자 안위를 정말 걱정했다"면서 "피해자가 1차로 잘 보호받고 있는지, 잘 자는지, 누구와 있는지 등을 점검하는 데 우선했다"고 해명했다.

국민의당 최연숙 의원도 "여가부가 정권 눈치 보기, 뒷북 대응 등 좋지 않은 모습을 너무 많이 보여줬다"며 "오죽하면 여성가족부 아니라 '여당가족부'란 말까지 나왔겠나"라며 이 장관을 질타했다.

이에 이 장관은 "전적으로 동의한다. 저희가 시민단체가 아니라서 입장 표명보다 대책 마련에 우선하다보니 국민들께서 답답함을 느끼셨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3일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박 전 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이 권력형 성범죄가 아니냐'는 통합당 김미애 의원의 질의엔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해 제가 죄명을 규정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구체적인 말을 아꼈다.

이날 여야는 박 전 시장 사건을 둘러싸고 전체회의 시작부터 기 싸움을 벌였다.

통합당 간사인 김정재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에서 "대한민국 제2의 권력자, 서울시장에 의한 희대의 성추행 사건이 있은 지 불과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았다"며 "그나마 정부 여당은 형식적으로라도 사과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묵묵부답,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소리 높여 항의했고 김 의원은 "말하는 중에 끼어들지 말라"며 맞받아쳤다.

그럼에도 고성이 계속 이어지자 정춘숙 여가위원장은 "축약해서 말해 달라"며 제지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