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기는 인도] 남편 목말 태운 채 매질당한 아내… “바람피운 죄”(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인도의 한 여성이 남편을 목말 태우고 동네를 돌며 사람들에게 매질을 당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지난달 30일 SNS에 공개된 뒤 일파만파로 퍼진 해당 영상은 한 여성이 나무로 만든 막대기를 휘두르는 남성들 사이에서 손가락질을 받은 뒤, 강제로 남편을 어깨에 올려 목말을 태우고 동네를 걷는 모습을 담고 있다.

남편의 무게를 견디지 못한 여성이 휘청하거나 멈춰 서면, 어김없이 주위를 둘러싼 다른 남성 주민들의 욕설과 매질이 쏟아졌다. 군중에는 어린아이들도 섞여 있었고, 이들은 남성 주민들과 함께 해당 여성을 비웃기 바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여성이 매질을 당하고 강제로 남편을 목말 태운 채 동네를 돌아야 한 것은 그녀의 남편이 “아내가 외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구자라트주에서 일을 하다가 고향인 마디야 프라데시주 자뷰아로 돌아왔는데, 이후 남편은 이전 직장에서 아내가 직장 동료와 외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이웃 주민과 남편의 가족이 나서서 여성을 공개적으로 처벌하겠다고 나선 것. 다만 실제로 영상 속 여성이 외도를 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사실은 현지 기자에 의해 세상에 알려졌다. 이 사실을 보도한 기자는 “한 여성이 수치스러워하며 남편을 목말 태우고 동네를 걷고 있다. 남편이 아내가 외도했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라며 영상을 퍼뜨렸다.

자뷰아의 또 다른 언론인이자 정치 분석가는 “이런 잔인한 처벌은 자뷰아 등 일부 지역에서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라며 “일부 부족들이 통치하는 지역에서는 법으로 기록되지 않은 잔인한 형벌을 시행하고 있다. 공무원조차도 여성들에게 행해지는 이러한 처벌을 비난했다가 도리어 뭇매를 맞을까 두려워 방관한다”고 지적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현지에서는 “21세기에 이런 오래되고 잔인한 처벌이 존재한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