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햇반, 일본산 미강추출물 수입 중단... 10월부터 100% 국산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097950)이 즉석밥 햇반에 들어가는 미강추출물의 일본 수입을 중단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0월부터 햇반 전체 물량에 국산 미강추출물을 100% 사용한다고 3일 밝혔다.

조선비즈



CJ제일제당은 수년간 미강추출물 국산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노력을 지속해 왔다. 지난해 햇반 전용 국산 미강추출물 기술 개발을 완료한 데 이어, 작년 10월부터는 일부 제품에 시범 적용해 면밀한 검증을 거쳤다. 올해는 연내 100% 국산화 적용을 목표로, 국산 미강추출물 제조업체 생산 규모 확대 일정에 맞춰 적용 물량을 계속 늘려왔다.

미강추출물은 쌀겨에서 뽑아낸 식품 원료로, 밥의 맛과 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햇반은 99.9% 국산 쌀과 물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미강추출물이 0.1% 미만 극소량 들어간다.

하지만 지난해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계기로 햇반에 일본산 미강추출물이 사용된 것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미강추출물 수입을 지난 7월 23일부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제품 연구 및 기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햇반은 지난해 말 기준 총 누적 매출 3조원, 누적 판매량 30억 개를 돌파했다. 올 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 신장한 27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기록했다.

김은영 기자(key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