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대구·경북 낮 최고 34도 폭염 …경북 북부 최대 150㎜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대구 낮 최고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며 폭염경보가 발효된 3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설치된 '녹는 코로나(Melt COVID)'라는 제목의 대형 조형물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의 뜨거운 기온과 대구시민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녹여버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20.08.03.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경북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북 북부에는 강한 비가 내리겠다.

4일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구·경북남부는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경북 북부는 북한과 중부지방 사이를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경북 북동 산지, 봉화평지, 문경, 영주 등에는 호우경보가 울진 평지, 예천 등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김천, 군위, 경산, 구미, 경주, 포항 등 경북 6개 시·군과 대구에는 폭염경보가, 폭염경보가 발효된 경북 6개 시·군을 제외한 경북 전 지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경북 북부 강수는 아침까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 다시 강해지는 등 강수의 강약이 반복되겠다. 오는 5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50~100㎜(많은 곳 150㎜ 이상)다.

낮 기온은 27도~34도의 분포로 평년(28~32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대구·경북 주요 지역 낮 최고기온은 대구 34도, 포항 33도, 의성 32도, 안동 31도, 문경 30도, 영주 29도, 봉화 27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와 중부 앞바다는 0.5~1.5m, 동해 남부와 중부 먼바다는 1~2m로 일겠다.

대구지방기상청 관계자는 "대구와 경북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고 덥겠다"며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더욱 높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