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단독] '육십돌' 지성 "60kg대→6kg감량, 수식어 잃는 것 서운하지만 몸무게보다 건강美"(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걸그룹 소녀주의보 지성이 60kg아이돌'이란 수식어에 작별을 고하며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

지성은 4일 자신의 SNS에 운동복을 입은 사진과 함께 “60kg아이돌 안녕"라는 글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지성은 몸매를 그대로 드러내는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볼륨감 넘치는 늘씬한 몸매를 뽐내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성은 다이어트 식품 모델 후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 하지만 식이요법에만 의존하지 않고 운동을 열심히 한 결과라는 전언.

지성은 데뷔 초 60kg 아이돌 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건강미를 어필해 큰 화제를 모았다. 그는 '아이돌 체중'의 편견을 뛰어넘어 운동화, 청바지, 레쉬가드 등 '핫한' 연예인들이 기용되는 제품의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지성은 OSEN에 몸무게 감량에 대한 솔직한 소감과 함께 수많은 '다이어터'들에게 메세지를 전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육십돌'이란 수식어 잃는 것에 대한 서운함은 없는지?"란 질문에 지성은 "그동안 나를 대표하던 수식어이기 때문에 약간의 서운함도 있지만 60kg아이돌 말고도 '건강돌', '건강미인' 이라는 이미지로도 많이 봐주셔서 건강한 이미지는 계속 지키고 싶다"라고 답했다.

현재 전보다 6kg정도 감량 한 상태라는 지성은 그가 '육십돌'을 벗어나는 것에 서운해하는 팬들에게 "사실 이 이미지를 위해 유지할까 생각했지만 더욱 예쁘고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60kg아이돌에 맞게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려고 한다"라며 "건강한 모습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관리 하고 있으니 몸무게 보다 건강미를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OSEN

마지막으로 지성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인 이들에게 한 마디 해달라'는 요청에 "자기관리를 한다는것는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그렇치만 남들이 보는 눈에 맞춰 하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정말 해서는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두 건강하게 잘 먹고 운동 열심히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로 멋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신을 밝히며 응원을 전했다.

한편 지성은 슬비, 구슬과 함께 뿌리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소녀주의보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yc@osen.co.kr

[사진] 지성 SNS,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