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갤럭시 5형제' 동시 출격…'반짝 1위' 화웨이 밀어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삼성전자, 오늘 밤 '온라인 언팩'...갤노트20·Z폴드2 등 신제품 5종 글로벌 공개]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 반등을 이끌 차세대 '갤럭시 오형제'를 5일 밤 전 세계에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전략폰인 '갤럭시노트20'과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를 앞세워 중국 화웨이에 빼앗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탈환할 계획이다.


시선 사로잡는 대 화면…진화한 폼팩터 '눈길'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블랙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5일 밤 11시(미국 동부시간 오전 10시)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비대면(언택트)이 일상화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갤럭시 신제품 다섯 가지가 한꺼번에 공개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새 시대에 맞춘 다섯 가지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 혁신을 제공하겠다"며 "팬데믹 상황을 빠르게 반영한 결과물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들"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를 이틀 앞둔 지난 3일 홈페이지에 2차 예고 동영상(티저)도 공개했다.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는 문구로 시작한 티저 영상에는 노 사장과 함께 방탄소년단(BTS)과 뮤지션 칼리드(Khalid), 게이머 미스(MYTH)의 모습이 담겼다. 언팩 행사 때 이들의 출연을 예고한 것으로 보인다.

가장 관심이 쏠리는 제품은 갤럭시Z 폴드2다. 삼성이 내놓는 세 번째 폴더블폰이자 지난해 처음 내놓은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후속작이다.

갤럭시Z폴드2는 펼쳤을 때 7.6인치 메인 화면을, 접었을 때는 6.2인치 외부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화면은 화면 일부를 파는 '노치'가 사라져 한결 깔끔한 인상을 줄 전망이다. 화면을 보호하는 소재로 초박형유리(UTG)를 적용해 한층 더 단단해진다.

후면 카메라는 광각·초광각·망원으로 구성되며, 배터리는 4365mAh(밀리암페어아워)로 전해진다. 성능을 결정하는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퀄컴 최신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65+(플러스)탑재가 유력하다.

다음 달 출시하는 갤럭시Z 폴드2 출고가는 전작(238만9000원)과 비슷하거나 소폭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브론즈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기본형 '갤럭시노트20'과 일부 사양에서 차별화를 꾀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등 2종으로 출시한다.

갤럭시노트20은 화면 가장자리가 평평한 '플랫', 울트라 모델은 가장자리에 완만한 곡선이 들어간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화면 크기는 일반이 6.7인치, 울트라가 6.9인치로 알려졌다.

후면 카메라 구성은 같지만, 성능에선 차이를 보일 전망이다. 갤럭시노트20은 1200만 화소 광각·1200만 화소 초광각·64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탑재되며, 울트라 모델은 1억800만 화소 광각·1200만 화소 초광각·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20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공식 출시일은 21일이다. 가격은 갤럭시노트20 119만9000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145만2000원으로 잠정 확정됐다.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작보다 5만 원 가량 낮춘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을 앞세워 올해 상반기 갤럭시S20 시리즈 부진을 만회하고 화웨이에 뺏긴 세계 1위 자리를 다시 가져올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20% 점유율로 1위인 화웨이(20.2%)에 근소한 차이로 뒤졌다.


태블릿·스마트워치·무선이어폰도 동시 출격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태블릿 '갤러시탭S7' 미스틱 브론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블릿 갤럭시탭S7',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도 온라인 언팩에서 공개된다.

갤럭시탭S7은 11인치와 12.4인치 두 종류로 출시되며, S펜을 지원한다. 더 커진 화면으로 윈도와 비슷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덱스 모드'를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미스틱 브론즈


갤럭시워치3는 크기에 따라 1.2인치 화면을 탑재한 41mm 모델과 1.4인치 화면을 탑재한 45mm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다.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심전도와 혈압 측정도 지원할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 미스틱 브론즈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삼성 무선 이어폰 중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소음억제) 기능을 탑재한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평균 6시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판매 가격은 19만8000원으로 예상된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