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락킨코리아, 머스트비(MustB) 웹툰 만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사진=머스트엠엔터테인먼트

국내 웹툰 제작사 락킨코리아주식회사가 그룹 머스트비 한류 웹툰을 제작한다.

락킨코리아주식회사는 5일 “‘2020 한류연계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POP 아이돌 그룹과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계획했다. K-POP 그룹 8개 팀과 웹툰 제작사 8개 회사가 한류 연계 콘텐츠로 아이돌 제작사들과 한류 웹툰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그 첫 주자에 지난달 신곡 ‘Realize’를 발매한 보이그룹 머스트비(MustB)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머스트비(MustB)는 락킨코리아주식회사와의 컬래버를 통해 웹툰 ‘신족재판’의 주인공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머스트비는 태건, 우연, 도하, 수현, 시후로 이루어진 5인조 보이 그룹으로 지난해 1월 싱글 앨범 ‘I want u’로 데뷔해 밝고 산뜻한 매력으로 관심을 모았고, 신곡 ‘Realize’를 통해 시크하고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기업 지원 프로젝트의 하나로 총 8개의 웹툰으로 제작돼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수출된다.

한편 락킨코리아주식회사는 70여 명의 웹툰 작가들과 함께 600여 개의 IP를 보유한 국내 로맨스 웹툰을 대표하는 문화 제작사로 활약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