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1906880 0292020080561906880 06 0602001 6.1.17-RELEASE 29 OSEN 1488886 false true false false 1596592140000 1596592278000 popular

"각자의 길 가기로"..솜해인,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1년 만에 동성 연인과 결별 [종합]

글자크기
OSEN

[OSEN=이승훈 기자] Mnet '아이돌학교' 출신 가수 솜해인이 동성 연인과 결별한 가운데, 과거 커밍아웃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4일 솜해인은 개인 SNS에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날 솜해인은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솜해인은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OSEN

앞서 2017년 Mnet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솜해인은 지난해 개인 SNS에 "저는 양성애자에요. 현재 여자친구가 있어요.(I’m bisexual. And I have girlfriend!)"라며 당당히 커밍아웃을 한 바. 당시 솜해인은 "나의 예쁜 그녀. My lovely girl"이라며 연인의 사진을 공개하는가하면, "제 여자친구는 머리가 숏컷이고 그저 제 여친의 스타일이에요, 제 여자친구한테 남자냐고 여자냐고 물어보는 건 애인 입장에선 좀 속상해요"라는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솜해인은 커밍아웃 이후 일부 대중들이 눈살을 찌푸리자 "제가 사랑해서 당당해서 잘못이 아니니까 커밍아웃을 한 것이지 사람들한테 눈에 띄고자 커밍아웃을 한 게 아니에요. 어느 누가 커밍아웃을 그렇게 가벼운 생각으로 하나요"라며 "사람들은 생각들이 다르고 동성애를 혐오하실 수 있어요. 네. 혐오하셔도 돼요. 그건 각자의 가치관이고 제가 동성애를 이해해달라고 좋아해 달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에요. 저도 저 좋아해 달라고 구걸하고 저를 알아달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라고 고백했다. "이렇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줄 몰랐고 그저 남들과 똑같이 연애하고 사랑하는 걸 숨기고 싶지 않았을 뿐"이라고 덧붙이기도.

특히 솜해인은 "저는 제 사람들이 상처 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보호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저 어그로가 끌고 싶어서 글을 영상을 자극적으로 추측하시고 피셜글이 아닌 글을 계속 쓰시면 저도 제 사람들 지키기 위해서 법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그만 하세요"라며 악플러들을 향해 법적 대응을 경고하기도 했다.

OSEN

한편, 솜해인은 Mnet '아이돌학교' 출연 당시 건강상의 문제로 방송 1회 만에 하차했다. 이후 솜해인은 양성애자 커밍아웃과 동시에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여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5월에는 첫 번째 싱글앨범 'Mini Radio'를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솜해인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