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이재명·박주민 회동 불발… “껄끄러운 관계” vs “안 만날 이유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과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같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주민 의원의 회동 요청을 거절해 이목을 끌고 있다. 여당 당권 주자인 김부겸 전 의원, 이낙연 의원과 잇따라 회동한 것과 대비된다.

이 지사 측은 5일 “오늘 오전에 박 의원 측에서 내일 도의회를 방문하니 도청에서 보자는 연락이 왔지만 일정이 맞지 않는다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박 의원 측의 연락을 받기 직전, 내일 예정됐던 경기 북부지역 행사 참석 일정을 취소하고 수해지역 응급복구 현장 시찰을 확정한 상황이어서 만나지 못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이 지사가 앞서 “이낙연·박주민 의원 등 다른 당 대표 후보의 요청이 있을 경우 모두 만날 예정”이라고 밝힌 것과 상반된다.

지금까지 이 지사가 만나지 않은 당권 주자는 박 의원뿐이다. 박 의원 측은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언급을 피하고 있다.

일각에선 이번 회동 불발을 두고 두 사람 간 껄끄러운 관계가 작용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1년8개월 전 이 지사가 기소됐을 당시 최고위원이던 박 의원이 이 지사의 징계를 강력히 요구했기 때문이다. 당시 최고위는 이 지사가 자진해서 “당원의 권리를 행사하지 않겠다”고 밝힌 점을 들어 징계를 유보했다. 이 지사는 지난달 대법원의 무죄 취지 파기환송 결정 이후 당원권을 회복했다.

이 지사 측은 “방문 하루 전 접견을 요청해 일정을 빼기 쉽지 않았다”면서 “이후 일정이 허락한다면 안 만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