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천사의 섬에 사는 이하늘 군, 두 동생 고민…속마음은? [MK★TV컷]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아이콘택트’가 방송 1주년을 맞는 8월 5일, 1004개의 섬이 있는 신안에서 온 어린 삼형제 중 큰형인 이하늘 군의 눈맞춤을 선보인다.

5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천사의 섬’에서 동생들과 함께 서울로 와 누군가와의 눈맞춤을 앞둔 12살 이하늘 군이 출연한다.

불과 초등학교 5학년이지만 큰형답게 의젓한 하늘이는 “동생들도 같이 왔어요. 오리처럼 저만 따라다녀요”라며 “그런데 동생들도 같이 있으면 안 됩니까? 걔들만 두기 좀 그런데...”라고 대기실에 있는 동생들 걱정에 여념이 없었다. 이 모습에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는 “너무 귀엽고 대견하다”며 ‘삼촌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매일경제

‘아이콘택트’ 천사의 섬 삼형제가 출연한다.사진=채널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마치 엄마처럼 동생들을 챙기고 있는 하늘이는 이날 평소 말하지 못했던 고민을 토로했다. 10살인 둘째는 게임에 빠져 있고, 8살인 셋째는 아직도 한글을 잘 읽지 못하는 것이 하늘이의 고민이었다.

동생들을 아침에 깨우고, 씻긴 뒤 밥을 먹여서 등교까지 시키는 게 힘들지 않느냐는 질문에도 하늘이는 “네, 제가 다 해야죠. 책임을 져야죠”라고 답했다. 오히려 하늘이는 “둘째한테 게임 그만 하라는 잔소리 하기가 너무 힘들고...막내는 한글 좀 알았으면 좋겠어요”라며 동생들 걱정만 했다.

하지만 “참아야죠. 어쩔 수 없잖아요”라며 동생들 돌보기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던 하늘이는 눈맞춤 상대가 나타나자 “사실 동생들 돌보는 게 정말 힘들어요”라며 속마음을 털어놨다. 또 “동생들이 제 말을 안 들어요. 방 청소를 하라고 했는데 그냥 무시하고 ‘안 해’라고 하니까, 결국 제가 다 해야 해요”라며 울 듯한 표정을 지었다. 그럼에도 하늘이는 “힘들죠. 하지만 애들도 어리잖아요”라며 다시 의젓한 모습을 보여 모두를 감탄시켰다. MC 강호동과 하하는 속 깊은 하늘이의 모습에 결국 안타까운 눈물까지 쏟았다.

12살 나이에 이미 철이 들어버린 ‘천사의 섬 삼형제’ 중 큰형 하늘이의 눈맞춤 상대가 누구인지는 5일 오후 9시 50분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 공개된다.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