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광현, 우여곡절 끝에 선발 로테이션 합류…"마르티네스 대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투수가 우여곡절 끝에 선발 보직을 받았습니다.

세인트루이스 마이크 실트 감독은 현지 매체들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김광현이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의 빈자리를 메운다.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실트 감독은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에겐 좋은 대체 카드가 있다"며 "김광현이 들어가면 선발 로테이션은 안정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국내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선발 투수로만 뛰었던 김광현은 마무리 투수로 메이저리그 첫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마무리 후보였던 조던 힉스가 올 시즌 출전을 포기하면서 생소한 보직을 받았습니다.

김광현은 지난달 25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전에 등판해 1이닝 1자책점을 기록하고 메이저리그 데뷔전에서 세이브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선발 투수들이 줄줄이 전력에서 이탈했습니다.

지난달 29일 마일스 마이컬러스가 오른팔 굴곡근 부상으로 시즌 아웃됐고, 최근 마르티네스가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구단은 사유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마르티네스는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실트 감독은 선발 투수 2명이 전력에서 이탈하자 마무리 투수 김광현을 끌어 썼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잭 플래허티, 다코타 허드슨, 애덤 웨인라이트, 대니얼 폰스 데이리온, 김광현 체제로 선발진을 다시 구축했습니다.

팀내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한동안 경기를 치르지 못했던 세인트루이스는 8일 시카고 컵스와 홈경기를 시작으로 다시 시즌을 재개합니다.

김광현의 선발 첫 등판 경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실트 감독은 새로운 선발 로테이션을 발표하면서 "잭 플래허티, 애덤 웨인라이트, 다코타 허드슨, 김광현, 대니얼 폰스 데이리온이 던진다"고 밝혔습니다.

실트 감독이 밝힌 순서대로 등판에 나설 경우 김광현은 11일 오전 9시 15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홈 경기에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주영민 기자(naga@sbs.co.kr)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