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IBK기업은행, '언택트' 신입행원 연수…"랜선 회식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사진은 지난 5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IBK기업은행 직원이 2020년 상반기 신입행원 연수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IBK기업은행이 상반기에 채용한 25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언택트) 신입행원 연수를 진행 중이다.


6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신입행원 연수는 지난 3일 시작해 다음달 10일까지 총 6주 동안 진행된다. 첫 4주 동안은 언택트로만 진행하는데, 신입행원들은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은행 실무에 필요한 이론을 학습한다. 온라인 교육 기간 동안 온라인 체육활동, 랜선 회식 등의 특별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마지막 2주는 오프라인 교육이 이뤄진다. 신입행원들은 영업점에 분산 배치돼 2주 동안 영업점에 근무 중인 선배를 멘토로 삼아 집중적인 실무 교육을 받는다.


최근 기업들이 코로나19로 대규모 채용과 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존과 다름없이 신입행원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도 시도할 계획”이라며 “청년 일자리 확대와 함께 직원 역량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