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권민아, 또 극단적 선택·고통 호소 “나 같은 사람 없길” [전문]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또 한 번 고통을 호소하며 전 소속사 FNC의 대응을 저격했다.

권민아는 지난달 초 그룹 활동 당시 지속적으로 이어진 AOA 지민의 괴롭힘을 폭로했다. 이로 인해 전 소속사의 무책임한 대응도 비난의 대상이 됐다.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진까지 공개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고, SNS상에 수차례 폭로글을 게재하며 후폭풍을 불러왔다.

권민아는 현 소속사의 보살핌 속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겼다. 그러나 오늘(6일) 오전 다시 한 번 장문의 글을 게재해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게시물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한 사진을 함께 게재해 충격을 안겼지만, 도입부에 “팬분들 대중분들 걱정하지 말라”라는 당부를 먼저 전했다.

권민아는 “이 사진은 최근 FNC 관계자랑 연락하고 벌어진 일이었다”면서 AOA 지민을 ‘그 상대방 언니’라고 칭하며 글을 이어나갔다. “아무튼 FNC 관계자 분 카톡보고 진짜 황당해서 또 자살시도 했다가 현 소속사 매니저가 일찍 달려와서 병원에 실려갔다”면서 “하도 많이 그어서 이제는 신경선이 다 끊겨서 마취도 안먹히고 실, 바늘 꿰매는 고통 다 겪으면서 진통제를 넣어주신다. 참 의사선생님들 힘들게 만든다”라고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앞선 지민의 사과문이 처음엔 ‘민아에게’가 아닌 ‘민아에개’라고 쓰여있었다고 지적하며 “연예계 활동 중단이라는 말이 있던데, 잠잠해지면 돌아온다는 건가. 나는 그 꼴 못본다”라고 토로했다. “내가 받은 고통 절대 아니 뭔지도 모를 거다.떳떳하다”면서 “‘소설’이라는 말도 올렸다가 매니저가 내리라고 해서 내렸고, 약 먹고 잠도 잘 주무시고…FNC는 끝에 그 사람 때문에 힘들다고 했더니 처음엔 정신과 선생님을 붙여주셨다. 날 정말 생각해주시나 했는데, 저한데 다른 친구 이야기를 하더라. 다른 사람의 내용을 말하면 불법아닌가”라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FNC의 대응에도 조목조목 불만을 내놨다. “연습생 빚, 내역 계약서문제 정산문제에 대해서 한번도 불만 토론한 적 없다. 시키는 대사 있으면 그것만 했었다. 부모님도 다른 사람들과 단리 불만 토론 한번 한적 없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FNC라는 회사도 그 상대방 언니도 진심어린 사과 한마디가 그렇게 어려웠던가. 난 원래 생각도 없었고 밝았고 긍정적이였고 우울증약, 수면제약도 필요 없었다. 대인기피증, 사회불안증도 없었다. 하루에 15시간 자던애가 이제는 한시간이면 깬다”라고 속상함을 토로했다.

“모두들 잘 지내냐. 큰 회사에 나 하나 뭐 신경쓰이겠나”라고 FNC를 향한 날 선 폭로를 계속하면서 “신경 쓰이셨으면 연락 한 번이라도 했겠지. 날 또라이 저 미친X 이렇게 생각하실까봐 두렵다. 진심어린 사과 타이밍은 어차피 놓쳤고, 이제 나 같은 사람 안나오게 연습생들 소속 가수들 배우들 선배님들 한분 한분 진심으로 생각해주시고 챙겨달라”라고 제 2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조언했다. 이어 “누구때문에 재계약 못한다고 했을때 먼저 뭐가 어떤 상황이고 얼마나 힘든지를 먼저 물어봐 달라. 다음 행사와 광고 때문에ㅇㅇㄱ(위약금)얘기 먼저 하시지 말라”면서 “‘재계약금은 너의 정신적 비용으로 주는게 아니잖니?’라는 회장님의 말이 맞다”라고 FNC 회장의 발언을 폭로했다.

권민아는 “앞으로는 나 같은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글을 맺었다. 스트레스로 아직도 쓰러지지만 ‘악착같이 나아서 앞만 보고 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도 덧붙였다.

한편, 권민아의 계속된 폭로로 FNC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 관리, 위기 관리 능력에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AOA 지민이 팀 탈퇴를 알렸고, 사건이 일단락 된 듯 했지만 다시금 불붙은 권민아의 폭로로 ‘FNC 관계자’의 대응을 문제삼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하 권민아 SNS 심경글 전문

그냥 털어놓을께요. 아 그전에 팬분들 대중분들 걱정하지마세요. 저 제가 정말 좋아하는 화보 촬영도 했구요, 이 사진은 최근 FNC관계자 측이랑 카톡하고 벌어진 일이였어요. 빌었다는 그 상대방 언니의 입장문에 관계자분께 빌었다니요? 거짓말은 하지 말아야죠. 보냈다가 확인해볼께 했다가 한참뒤에 자기 눈에는 그렇게 보였다고 하더라구요. 빌려고 온 사람이 눈을 그렇게 뜨고 칼을 찾고 그 말투에 기억이 안난다에 눈은 똑바로 쳐다보고 기억이 안나는게 뭐 사과를 받겠어요. 포기지.

아무튼 정말 FNC관계자 분 카톡보고 진짜 황당해서 또 자살시도 했다가 지금 소속사 매니저 동생이 일찍 달려와서 대학병원에 실려갔었어요. 하도 많이 그어서 이제는 신경선이 다 끊겨서 마취도 안먹히고 실, 바늘 꿰매는 고통 다 겪으면서 진통제를 넣어주시는데. 참 의사선생님들 힘들게 만든다..죄책감 들고 내가 뭐가 좋다고 전 매니저 언니는 계속 보호자로 곁에 있어주고..그리고 그 언니 입장문 끝에는 누가 시켰는지 모르겠지만 민아에개라고 했다가 민아에게 라고 사과로 수정을 했더라구요. 우리 집 개한데는 왜 사과를 했더래.

연예계 활동 중단이라는 말이 있던데, 잠잠해지면 돌아온다는 건가요. 저는 그 꼴 못봐요. 나는 11년동안 그것보다 넘게 고통 받았잖아요. 그 와중에 인스타그램 유튜브 다 있던데..아 저는 있는데 왜 그 소리 하냐구요..저는 적어도 그 언니한데는 거짓말도 내가 받은 고통 절대 아니 뭔지도 모를거에요. 떳떳해요. 소설이라는 말도 올렸다가 매니저가 내리라고 해서 내렸고, 약 먹고 잠도 잘 주무시고 에프엔씨 회사는 끝에 그 사람 때문에 힘들다고 했더니 처음엔 정신과 선생님을 붙여주셔서 절 정말 생각해주시나 했어요. 근데 그 선생님 저한데 다른 친구 이야기하고. 음 정신과 선생님들 다른 인물의 내용을 말하면 불법아닌가요? 누군가에게는 제 이야기를 했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연습생 빚, 내역 계약서문제 정산문제에 대해서 한번도 불만 토론한적 없어요. 시키는 대사 있으면 그것만 했었고, 정작 시킨 사람은 솔로 이야기 하던데.,부모님 불러서 우리 딸 뭐 시켜달라 이런말? 우리 부모님은 처음에 왔어야 할때 말고는 오신적도 없고, 저도 부모님도 다른 사람들과 단리 불만 토론 한번 한적 없어요. 스트레스로 수십번 쓰러지고 아직도 쓰러져요. 근데 나을꺼에요. 악착같이 나아서 앞만 보고 살려고 노력할거에요. 노력하고 있고.

근데 FNC라는 회사도 그렇고 그 상대방 언니도 그렇고 진심어린 사과 한마디가 그렇게 어려웠던가여? 저 원래 생각도 없었고 밝았고 긍정적이였고 우울증약 수면제약 대인기피증 사회불안증 없었어요. 하루에 15시간 자던애가 이제는 한시간이면 깨요.

모두들 잘 지내시죠? 큰 회사에 저 하나 뭐 신경쓰이시겠어요. 신경쓰이셨으면 연락한번이라도 오셨었겠죠. 저 또라이 저 미친X 이렇게 생각하실까봐 두려워요. 진심어린 사과 타이밍은 어차피 놓쳤고, 이제 저 같은 사람 안나오게 연습생들 소속 가수들 배우들 선배님들 한분 한분 진심으로 생각해주시고 챙겨주세요. 누구때문에 재계약 못한다고 했을때 먼저 뭐가 어떤 상황이고 얼마나 힘든지를 먼저 물어봐주세요. 다음 행사와 광고 때문에ㅇㅇㄱ얘기 먼저 하시지 마시구, 재계약금은 “너의 정신적 비용으로 주는게 아니잖니?”라는 회장님 말 맞아요. 옳아요. 그래서 그건 다 드렸고 저는 아직도 사실 많이 힘들어요.

그런데 응원해주시는분들도 많구요. 지금 소속사 식구분들은 저를 사람으로써 먼저 생각해주시거든요. 그래서 많이 힘이 돼요. 유튜브에서 어떤 분이 제 팔목을 보고 민아에게는 관심이 필요한 것 같다 관심을 받고 싶어한다는 것 같다는 식으로 말씀하신분이 있는데, 제 3자가 보시면 충분히 그러실 수 있어요. 얼마나 이상한 아이 같겠어요. 하지만 전 정말 아주 작은 일부분만 얘기한거구요. 11년째 친한친구한데도 가족한데도 제대로 물론 지금까지두여 말 못 했던거 세상에 말하게 된거는 관심 받고 싶어서. 아 물론 관종 맞아요. 하지만 이번일로 뭐 관심? 아뇨. 뭐 하나 말해드릴까요 관심받고 싶으면 죽고싶다, 자해로도 끝낼 수 있어요. 근데 전 정말 죽으려고 몇번이나 시도 했어요. 이러면 안되는데 절 살려주러 온 사람들이 원망스러울 정도로 힘들고 죽고싶었어요. 우리 가족들이 이제 무섭대요. 울어요. 제가 실려가고 피투성이로 기절되있고 손목은 갈라져있지 우리 가족은 무슨 죄야.. 정말 억울하고 화가나고 잠도 못자고 왜 제가 피해를 계속 보고 있는지 누구에게 털어놔야 하는지 누구에게 이 망가진 나를 보상받아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 저 같은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권민아 SNS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