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홍콩서 또 개·고양이 코로나19 양성 반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로이터]


[헤럴드경제] 홍콩에서 개와 고양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6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어업·농업서는 전날 개와 고양이 각각 한 마리가 추가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양성 판정을 받은 동물들은 모두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밀접 접촉자들이 키우고 있었다.

해당 개와 고양이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는 않고 있다.

이로써 홍콩에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인 반려동물은 총 8마리로 늘어났다.

홍콩에서는 지난 2월 세계에서 처음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반려동물이 발견됐다.

홍콩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 또는 밀접 접촉자가 키우는 반려동물을 상대로도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홍콩 정부는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보이는 반려동물을 일정 기간 자체 격리시설에 보내 코로나19 음성 판정이 나오면 주인에게 돌려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홍콩 정부는 최근 기존의 격리 시설이 가득 차자 새로운 반려동물 격리 시설을 만들어 운영 중이다.

홍콩 어업·농업서는 반려동물이 코로나19 확산에 영향을 미쳤다는 증거는 없다면서도 주인들이 반려동물들을 다룰 때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특히 입맞춤하지 말것을 권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