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신라젠, '운명의 날'.. 상장 폐지 여부 오늘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시총 2위까지 오른 신라젠의 상장폐지 여부가 6일 저녁 결정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를 열고, 신라젠의 상장적격성 실질심사를 벌이고 있다. 이날 기심위에선 상장폐지, 거래재개, 경영개선 기간 부여 여부 논의한다. 앞서 신라젠은 지난달 10일 경영개선계획서를 제출했다.

기심위는 영업의 지속성 및 재무상태 건전성, 경영투명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매출이 지속 가능한지, 경영진의 불법행위에 의해 재무상태가 악화했는지 등을 살펴본다.

심사 결과, 기심위가 상장적격성을 인정한다면 7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 신라젠에 개선기간을 부여할 경우 최장 12개월 후 다시 심의 과정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단, 상장폐지 결정이 나오면 15일 영업일 안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해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의결한다.

앞서 신라젠은 전 경영진이 횡령·배임 혐의를 받으면서 지난 5월4일 주식거래가 정지됐다. 이날 종가는 1만2100원이다. 거래소는 지난 6월19일 신라젠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2016년 기술특례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신라젠은 항암바이러스 후보물질 '펙사벡'을 개발 중이다. 펙사벡에 대한 기대감으로 한 때 코스닥 시총 2위까지 올랐다. 신라젠 소액주주는 지난해 말 기준 16만8778명이다.

mjk@fnnews.com 김미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