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것이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멋짐이 폭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언팩서 살짝 공개한 '톰브' 에디션 구성품 면면 공개

톰브라운 시그니처 색상과 디자인 전면 적용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구성품과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과 비슷하지만 폴더블폰과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가 모두 달라진 만큼 또 다른 매력이 돋보였다.

이데일리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 삼성전자 홍보 영상 편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갤럭시Z 플립을 공개하면서 명품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처음으로 손을 잡았다.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 때도 몽블랑과 협업해 전용 케이스를 선보였지만, 톰브라운과의 공동작업은 더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제품에 외관은 물론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도 톰브라운의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다.

갤럭시Z 플립의 경우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에 모두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색상과 삼색 패턴을 적용했다. 디자인 외에도 △화면을 켜고 끌 때 마다 흰색 블라인드 효과가 나타나며 △전용 월페이퍼를 적용하고 △어플리케이션(앱) 아이콘 폰트, 화면 터치음 등도 차별화했다.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역시 비슷한 구성이다. 톰브라운의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Z 폴드2와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워치3’(스마트워치), 그레이 색상의 ‘갤럭시버즈 라이브’(무선 이어폰)로 구성된 풀 패키지다.

갤럭시Z 폴드2에는 톰브라운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반영된 전용 테마가, 갤럭시워치3에는 전용 워치페이스가 적용된다.

구성품의 가격이 전작에 비해 모두 높아진 점을 고려할 때,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400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 제품인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이 전작(239만8000원)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3가지 제품의 가격을 단순 합산해도 400만원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9월 초 갤럭시Z 폴드2의 구체적인 사양과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하면서,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과 판매 일정도 밝힐 예정이다.

이데일리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사진= 삼성전자 홍보 영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