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최원준 118구 역투’ 두산, 삼성 누르고 단독 3위 재탈환 [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노기완 기자

두산 베어스가 선발 최원준의 118구 역투로 삼성 라이온즈를 누르고 단독 3위 자리를 되찾았다.

두산은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삼성과의 2020 KBO리그 홈경기에서 5-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43승 1무 32패로 LG트윈스를 4위로 밀어내고 단독 3위에 올랐다.

최원준은 5이닝 9피안타 1볼넷 4탈삼진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6회부터 두산은 윤명준 홍건희 이현승이 4이닝을 막으며 리드를 지켜냈다.

매일경제

두산 베어스가 선발 최원준의 118구 역투로 삼성 라이온즈를 누르고 단독 3위 자리를 되찾았다. 사진(서울 잠실)=천정환 기자


선취점은 삼성이 먼저 가져갔다. 1회초 무사 1, 3루 찬스에서 구자욱이 2루 땅볼을 친 사이 3루 주자 박해민이 홈을 밟았다.

그러나 두산은 1회말 곧바로 4점을 뽑았다. 2루타와 볼넷 2개로 만루 기회를 얻은 두산은 김재호가 우측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박세혁이 밀어내기로 역전에 성공했으며 김인태가 오른쪽 2타점 적시타를 때리면서 점수는 4-1이 됐다.

삼성은 4회 한 점을 따라 잡았다. 1사 1루에서 김지찬이 2루 도루에 성공한 뒤 박계범의 중전 안타 때 홈플레이트를 파고들었다.

하지만 두산은 최주환의 장타가 있었다. 7회말 2사 2루에서 최주환은 상대 투수 이승현을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맞추는 대형 타구를 날렸다. 2루 주자 정수빈은 여유롭게 홈으로 들어왔다.

정규 마지막이닝인 9회에 등판한 이현승은 선두타자 박해민에게 볼넷을 내주며 불안하게 시작했다. 그러나 박승규 구자욱을 뜬공으로 처리한 뒤 김헌곤을 땅볼로 돌려세우며 경기는 두산의 승리로 끝났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