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언팩의 하이라이트' 갤럭시Z폴드2…"9월1일 예약판매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 관련 정보도 9월1일 공개 예상

뉴스1

삼성전자가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 신제품 5종을 발표했다. 사진은 갤럭시Z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삼성전자 제공) 2020.8.5/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2'가 오는 9월1일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다만 국가마다 일정이 달라 어느 국가에서 진행되는지는 불확실하다.

갤럭시Z폴드2와 명품 패션 브랜드인 '톰브라운'과 협업한 '톰브라운 에디션'과 관련한 정보도 같은 날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가 지난 5일 온라인 언팩에서 갤럭시Z폴드2에 대한 출시일과 가격 등을 9월1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IT전문 매체인 샘모바일은 5일(현지시간) 갤럭시Z폴드2의 예약판매가 같은 날 진행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예약판매가 어느 국가에서 실시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국가마다 일정이 다르다"고 말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Z폴드2의 출시가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최대 2주 후에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갤럭시Z폴드2는 전작에서 불만으로 거론되던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11.68㎝(4.6인치)에서 15.75㎝(6.2인치)까지 키웠다. 또한 내부 디스플레이 역시 노치를 빼고, 19.30㎝(7.6인치)까지 늘렸다.

아울러 갤럭시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가 갤럭시Z폴드2에도 적용됐다.

갤럭시Z폴드2의 사양과 출시일 등이 공개되는 9월1일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대한 정보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과 마찬가지로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이 신제품인 만큼 가격도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297만원)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1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샘모바일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