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미국, 전세계 해외여행 금지 권고 해제…한국은 3단계 '여행재고'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일부터 국가별 권고 적용…한국 한 단계 낮춰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상황 변화를 언급하며 미국인들의 세계 여행금지 권고 조치를 해제했다. 한국에 대한 권고는 3단계 ‘여행재고’로 한 단계 낮췄다.

6일(현지시간) 미 국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부 국가에서는 보건과 안전 상태가 개선되고, 다른 나라에서는 잠재적으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국가별로 여행 권고를 하는 이전 시스템으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국무부는 “우리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및 다른 기관들과 파트너십 하에 전세계 보건 및 안전 상태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늘 그래왔던 것처럼 상황이 진전되는 대로 목적지에 따른 권고를 정기 업데이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 이날부터 4단계 여행금지(Do Not Travel)에서 3단계 여행재고(Reconsider Travel) 국가로 분류된다. 국무부는 한국이 공항 운영과 국경 재개방을 포함한 대부분의 운송 수단과 개학 등 사업 운영을 재개했고, 다른 상황들도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다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미 국무부는 지난 3월19일 이후 코로나19의 전세계적 영향으로 인해 미 국민들의 전세계 여행 경보를 최고 등급인 4단계로 격상, 시행해왔다.

이데일리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 국무부 건물. 사진 AFP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