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부동산 민심’ 악화하는데…靑참모 연이은 잡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조원 매도호가 논란…“직이 아닌 집 선택”

문대통령 지지율 ‘부동산’에 발목…靑 ‘당황’

헤럴드경제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왼쪽)과 김외숙 인사수석.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강남 2주택자인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의 잠실 아파트가 시세보다 2억원 가량 비싸게 매물로 나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론의 비난이 거세다. 청와대가 일찌감치 참모와 고위 공직자들을 향해 ‘1채만 남기고 팔라’고 지시했지만 부동산을 둘러싼 잡음이 잇따르고 있다.

7일 청와대에 따르면 비서관급 이상 참 중 8명이 다주택 보유자다. 청와대는 “한명도 에외없이 모두 처분 의사를 밝혔거나 노력 중이며 이달말 청와대 고위공직자 중 다주택 보유자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강남 지역에 ‘똘똘한 2채’를 소유해 특히 주목받았던 김조원 수석이 팔기로 한 배우자 명의의 잠실 아파트를 시세보다 2억원 가량 비싸게 내놓으면서 다시 한번 논란에 휩싸였다. 일각에서 “김 수석이 주변보다 높게 매물 가격을 내놓은 것은 아파트를 처분할 의사가 없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처분할 의지가 있었다면 노영민 비서실장처럼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급매물로 내놨어야했다는 것이다. 야권에서는 “얼마나 팔기 싫었으면 중개업소 매물공유 전산망에도 이 집은 없다니 대단한 ‘강남 사랑’”이라며 집중포화에 나섰다. 윤희석 미래통합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은 실망을 넘어 절망하고 분노한다”며 “그동안 정부와 여당은 다주택자를 투기꾼, 범죄자라 몰아 왔다. 청와대 핵심 자리를 범죄자가 차지할 수는 없으니 당장 조치해야 마땅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청와대는 김 수석이 호가를 정한 것이 아니며 매각 의지도 확실하다고 반박했지만 당황한 분위기가 역력하다. 부동산 정책에 대해 가뜩이나 부정적인 여론이고, 민심 이반도 뚜렷한 가운데 불필요한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는 것이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김 수석은 부동산에 집을 내놓은 뒤의 상황은 모른다고 한다”면서 “통상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남자들은 가격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고 해명했다.

mkka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