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UCL 리뷰] '제주스 결승골' 맨시티, '바란 호러쇼' 레알에 2-1 승...합계 4-2로 8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8강행을 이뤄냈다.

맨시티는 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레알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시티는 1차전 2-1 승리에 이어 2차전도 승리하며 합계 4-2로 8강에 안착했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맨시티는 가브리엘 제수스, 라힘 스털링, 필 포덴, 케빈 데 브라위너, 일카이 귄도안, 로드리, 주앙 칸셀루, 라포르트, 페르난지뉴, 카일 워커, 에데르송이 선발 출전했다. 레알은 카림 벤제마, 루카 모드리치, 호드리구, 카세미루, 토니크로스, 에당 아자르, 페를랑 멘디, 라파엘 바란, 에데르 밀리탕, 다니 카르바할, 티보 쿠르우타로 맞섰다.

팽팽한 긴장감을 먼저 깬 쪽은 맨시티였다. 전반 9분 전방 압박을 하는 과정에서 상대 수비 바란의 실수를 유발했고, 제주스가 공을 빼앗았다. 이후 빠르게 스털링에게 공을 연결했고, 스털링이 가볍게 골문으로 밀어넣으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레알도 전반 21분 벤제마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맨시티의 골문을 겨냥하면서 찬스를 잡았다. 슈팅은 에데르송 골키퍼에게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6분 뒤인 27분 호드리구의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빠르게 동점에 성공했다.

치열한 승부를 계속 됐다. 전반 41분 레알은 골키퍼 쿠르투아의 킥 미스로 또 다시 실점할 뻔 했지만 포덴의 왼발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빗나가며 위기를 넘겼다. 전반 추가시간은 1분이 주어졌고, 한 골씩 주고 받은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에도 맨시티가 강하게 몰아붙였다. 후반 시작 2분 만에 데 브라위너의 킬 패스가 들어갔고 스털링이 왼발 슈팅을 시도하며 골문을 위협했다. 슈팅은 쿠르투아의 선방에 막혔다. 이어 후반 8분 레알의 패스미스를 이끌어내며 다시 한 번 골 찬스를 잡았지만 스털링의 슈팅은 쿠르투아를 넘지 못했다.

레알도 전방 압박으로 찬스를 만들었다. 중원에서 크로스가 공을 따냈고 곧바로 벤제마에게 연결했다. 벤제마는 수비 3명을 이겨낸 뒤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태클에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이어 후반 18분 벤제마에게 다시 골 찬스가 왔지만 이번에는 에데르송 골키퍼에 막혔다.

골을 터뜨린 쪽은 맨시티였다. 후반 23분 바란이 쿠르투아에게 헤딩 패스를 하는 과정에서 제수스에 공을 빼앗겼다. 제주스는 빠르게 쫓아가 쿠르투아가 공을 잡기 전에 먼저 발을 대며 다시 앞서가는 골을 성공시켰다.

지단 감독은 후반 36분 루카 요비치, 페데르코 발베르데, 루카스 바스케스를 동시에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그러나 결정적인 찬스는 만들지 못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이후 골은 더 이상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맨시티의 2-1 승리로 종료되며 8강행을 확정했다.

[경기 결과]

맨시티(2): 스털링(전9), 제주스(후23)
레알 마드리드(1): 벤제마(전27)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