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윤석열 사단 전멸에 "인사가 만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검사장 승진 원칙은 검찰개혁 인물인가"

조선일보

추미애 법무부 장관./조선닷컴DB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8일 “인사가 만사가 맞습니다”라고 했다. 전날 단행된 검사장 인사를 놓고 일각에서는 “추미애의 검사들은 승진했고, 윤석열 고립 더 심해졌다”는 평가를 내놨다. 그러나 추 장관은 이번 인사를 높게 평가를 한 것이다.

추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검사장 승진인사원칙은 첫째 검찰개혁의지를 펼칠 수 있는 인사여야 하고, 둘째 검찰 내 요직을 독식해온 특수 공안통에서 형사공판부 중용으로 조직내 균형을 맞추어야 하고, 셋째 출신지역을 골고루 안배하고, 넷째 우수여성검사에게도 지속적으로 승진기회를 준다는 원칙에 따라 인사가 이루어진 것”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검찰에서 '누구누구의 사단이다'라는 말은 사라져야 한다”며 “애초 특정라인·특정사단 같은 것이 잘못된 것이었다”고 했다.

또 “특정 학맥이나 줄 잘 잡아야 출세한다는 것도 사라져야 한다”면서 “언론이 점치지 않은 의외의 인사가 관점이 아니라 묵묵히 전문성을 닦고 상하의 신망을 쌓은 분들이 발탁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인사의 메세지는 앞으로도 아무런 줄이 없어도 묵묵히 일하는 대다수의 검사들에게 희망과 격려를 드리고자 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아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