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권언유착 의혹' 허은아 "현안질의 제안, 민주당 묵묵부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동운 쫓아내야 한다더라" 권언유착 의혹
허은아 "검찰 고발장 제출과 항의방문 준비 중"
한국일보

미래통합당 허은아 의원이 2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경애 변호사 주장으로 시작한 권언유착 의혹에 관해 허은하 미래통합당 의원이 "여당에 긴급 현안 질의를 제안했으나 여전히 묵묵부답"이라고 비판했다.

허 의원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권언유착에 대한 한상혁 방통위원장의 개입 의혹과 그 배후에 대한 실체적 진실의 확인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허 의원은 권언유착 의혹에 대해 "이미 방통위원장과 그의 지인인 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의 폭로 내용은 국민적 의혹이 됐다"며 "나아가 MBC·KBS 등 공영 방송의 공작, 청부 방송과 오보 소동, 의문투성이인 채널A 재승인 연기 등 모든 '진실의 창'이 한상혁 위원장을 향하고 있음 또한 이젠 주지의 사실이다"라고 주장했다.

허 의원은 또 "저와 통합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은 한상혁 위원장에 대해 다음주초 검찰 고발과 별도로 '긴급 현안 질의'를 열 것을 여당에 제안했으나 여전히 묵묵부답"이라며 "차주 중 검찰에 고발장 제출과 함께 MBC·KBS·방통위 등에 대한 순차 항의방문을 과방위 간사님과 함께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허 의원이 지적한 권언유착 의혹은 앞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으로부터 "윤석열이랑 한동훈은 꼭 쫓아내야 한다"는 전화를 받았다는 주장으로 불거졌다.

통합당은 이에 국정조사 및 특검 요구를 주장하고 나섰지만, 민주당 측은 "이미 소동으로 끝난 일이다"라거나 "정부 관계자가 아는 후배와 사적인 통화를 하는 것이 국기문란 행위라고 몰아세우는 황당한 발생에 아연실색할 따름"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이정은 기자 4tmrw@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