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세균 총리, 아산 수해현장 방문 "국가차원 수해 대책 마련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이동훈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충남 아산시 일대 수해현장을 찾아 신속한 피해 복구를 지시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따른 수재 피해 저감을 위해 국가차원의 대책 마련을 피력했다.

8일 국무총리비서실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집중호우 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남 아산시 일대 피해복구 현장을 찾은 자리에서 "피해가 과거에 비해 커졌는데 지구온난화에 따른 것인 만큼 복구 기준 재설계 등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검토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정 총리의 아산 수해현장 방문에는 양승조 충남지사와 오세현 아산시장,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배석했다.

정 총리는 온양천 제방유실로 큰 피해를 입은 송악면 평촌리 피해복구 현장에 들러 피해 및 복구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하면서 관계자들도 격려했다. 또 이재민 임시대피 시설에도 들러 직접 위로하고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뉴스핌

[아산=뉴스핌] 김범규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아산시 온양천 수해 복구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2020.08.08 bbb111@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7일 문재인 대통령은 경기 안성, 강원 철원, 충북 제천, 음성 충남 아산, 천안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정 총리는 "많은 피해를 입은 아산시 주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신속하게 잘 대처해 주고 있는 아산시와 충남도 공직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통령도 신속하게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해 준 만큼 정부에서는 최대한 피해복구가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안전부와 아산시에 "임시방편의 복구가 아닌 항구적인 복구를 함으로써 다시는 같은 지역에서 똑같은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