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양 반석교회 관련 8명 늘어 총 16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소규모 집단감염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연일 확진자 규모가 늘고 있다.


경기 고양시 교회 2곳과 관련해선 확진자가 근무했던 어린이집에서 감염 사례가 속출한 데다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접촉자들까지 추가로 확진됐다.


이 밖에도 선교회 모임, 가족 모임 등을 통한 산발적 감염도 곳곳에서 발생하는 상황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8일 낮 12시 기준으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소재한 '반석교회' 관련 확진자가 8명 늘어 누적 16명이라고 밝혔다.


첫 환자(지표환자)를 포함한 교인이 10명, 가족 및 지인이 2명, 직장 관련이 4명이다.


특히 이 교회 확진자를 통해 '시립숲속아이어린이집'까지 추가 전파가 이뤄진 상황이다. 현재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원아 2명 등 4명이 확진됐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교회 예배 후에 교인들끼리 식사가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교인 중 어린이집 종사자를 통해 전파된 것으로 확인했는데 어린이집 내에서 마스크 착용이 미흡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의 또 다른 교회인 '기쁨153교회' 확진자도 3명이 늘어 누적 18명이 됐다. 교인이 8명, 가족 및 지인이 1명, 직장 관련 확진자가 9명이다.


권 부본부장은 "역학조사 과정에서 서울시 강남구에 소재한 '엘골인바이오'라는 다단계 판매업체와 관련된 추가 환자가 확인됐다"고 말했다. 앞서 방대본은 교회 목사가 강남의 한 사업체에 속해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에서도 소규모 산발적 감염이 잇달아 확인되고 있다.


지난 4일 은평구에서 선교회 활동을 하는 확진자 1명이 나온 이후 그의 가족 1명이 감염됐고, 이어 이들과 같은 선교회 모임에 참석한 동작구 거주 2명도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4명이 됐다.


성동구에서는 이달 5일 확진자가 1명 나온 이후 가족, 지인 부부 등이 연이어 감염된 것으로 파악돼 누적 확진자는 4명이 됐다. 방역당국은 '성동구 가족 모임'으로 이 사례를 분류하고 조사하고 있다.


국내 지역발생과 더불어 해외유입 확진자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날 0시 기준 해외유입 확진자는 총 13명으로 검역 단계에서 5명이 확인되었고, 나머지 8명은 입국한 뒤 지역사회에서 자가격리하던 중 양성 판정을 받았다.


평택항에 입항한 선박 검역 과정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방대본에 따르면 충남 당진시 평택·당진항 서부두에 정박 중인 필리핀 국적 화물선에 대한 승선 검역 및 선원 전수검사 결과, 선원 2명이 확진됐다. 방역당국은 선박 소독 명령 및 이동 금지 조처를 내렸다.


한편 방역당국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도 서두르고 있다.


국립보건연구원은 민관합동 코로나19 대응 범정부 실무추진위원회의 치료제·백신(7차), 방역물품·기기(8차) 전문위원회 회의를 오는 1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코로나19 관련 치료제 및 백신 주요 개발업체가 직접 참여해 현재 진행 상황을 공유한다.


방대본은 현재까지 34개 병원에 있는 중증·위중 환자 113명에게 코로나19 치료제로 특례 수입된 '렘데시비르'를 투여했다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