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날씨] 일요일 중부지방 천둥·번개 동반한 폭우‥최대 500㎜ 이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일요일인 9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부지방은 새벽부터 빗줄기가 잦아들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서해5도에서 100∼300㎜다. 최대 500㎜ 이상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중부지방에 내리는 강한 비는 10일 새벽까지 이어지겠으니 피해에 주의해야 한다.


남부지방은 50∼100㎜의 비가 예보됐고, 전북 북부와 경북 북부, 경남 남해안 일부 지역에는 150㎜ 이상 오는 곳이 있겠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다시 폭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6도, 낮 최고기온은 25∼33도로 예보됐다.


비가 오고 대기가 원활하게 확산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제주도와 일부 경북 내륙에는 폭염 특보가 발효됐거나 발효될 예정인 가운데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건강관리와 농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에도 주의해야 한다.


9일 서해 남부 먼바다와 남해 먼바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 동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초속 10~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2m, 서해 남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서해 1∼3m, 남해 1.5∼3m로 예상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