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오늘의 날씨] 중부지방 강하고 많은 비…안전사고 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서울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역 일대에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임세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일요일인 9일은 전날 남부지방에 이어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 천둥·번개와 함께 매우 강한 비가 오겠다. 강수량은 500mm 이상으로 예상된다.

이번 비는 10일까지 이어지니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축대 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짧은 시간 동안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다. 산간, 계곡 등의 야영객들은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남부지방은 새벽부터 오후 3시에는 대부분 비가 그쳤다가 10일 새벽 다시 비가 오겠다.

제주도와 일부 경북내륙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돼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에는 열대야가 나타나겠다

아침 최저기온 21~26도, 낮 최고기온 25~33도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30~50km/h로 강하게 불겠다.

서해 남부 먼 바다와 남해 먼 바다,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바람이 35~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3.0m로 높게 일겠다.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갯바위를 넘고 해수욕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leslie@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