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북 장수 산사태로 주택 덮쳐…매몰 50대 부부 숨져(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8일 오후 4시42분쯤 이 마을 야산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주택 1채가 토사에 휩쓸려 파묻혔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전북소방본부 제공)2020.8.8©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수=뉴스1) 이정민 기자 = 8일 전북 장수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매몰됐던 50대 부부가 결국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다.

전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40분쯤 장수군 번암면 교동리 한 마을의 산사태 매몰 현장에서 A씨(59) 시신이 발견됐다. 당국은 5분 뒤인 10시45분쯤 A씨의 아내 B씨(59·여)의 시신을 수습했다.

신고가 접수된 지 6시간 만이다.

A씨 등은 원래 있던 주택 자리에서 10m 떨어진 곳에 파묻힌 상태였다고 장수군 관계자는 전했다.

앞서 이날 오후 4시42분쯤 이 마을 야산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주택 1채가 토사에 휩쓸려 파묻혔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장수군과 경찰, 소방당국은 주택 안에 A씨 부부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 굴착기 3대 등 중장비와 인력 90여명을 동원해 구조 작업을 벌였다.

이날 이 주택을 덮친 산사태는 신고 시각보다 앞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거주했던 주택은 마을에서 외진 곳에 자리 잡고 있어 뒤늦게 사고현장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마을 주민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ljm192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