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박주민 "부동산 정책 맞아, 더 강한 메시지 필요"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희은 기자] [주말 곳곳서 규탄 집회, 심상찮은 여론…"청와대 수석비서관 일괄사표는 쇼" 지적도]

머니투데이

박주민 검찰개혁특위 공동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검찰개혁 추진상황 점검 당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홍봉진 기자 hongg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대표 출사표 던진 박주민 의원 "부동산 정책 방향 맞아"

집권 여당의 부동산 입법에 따른 전월세값 불안이 고조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박주민 의원이 더 강한 메시지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박 의원은 지난 5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여당의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정책 방향과 메시지는 맞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대책을 내놓을 때마다 조금씩 구멍이 있다보니 그 구멍을 빠져나간 이들이 초과이익을 누려왔다"며 "그러다보니 정책을 내놔도 가격이 안 내려간다는 이유로 신뢰성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구멍을 메우고 조금 더 강한 메시지로 지속해서 정책을 유지시킬 필요가 있다"며 부동산 입법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입법 시행으로 전월세값이 올라 서민들의 가계 안정에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지적에 대해선 "반론 사례나 데이터가 많이 있다"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상가임대차보호법을 개정할 때도 엄청난 혼란이 올거라고 했지만 지금 어떤가"라고 반문하며 "(전월세값 폭등) 우려가 현실화될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다"고 낙관했다.


심상찮은 여론, 주말 곳곳서 규탄 집회…"청와대 수석비서관 일괄사표는 쇼"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이동해 기자 =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임대사업자협회 추진위원회, 임대차3법 반대모임 등 3개 단체 회원들이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파크원 빌딩 앞에서 열린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 정책 반대 집회에서 정부를 규탄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0.8.8/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입법을 바라보는 여론의 흐름은 심상치 않다.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며 한 달 넘게 '실검(실시간 검색어) 챌린지'를 이어온 누리꾼들이 전날 여의도공원에서 촛불집회를 여는 등 항의집회가 주말 곳곳에서 이어졌다.

지난 8일 오후 '6·17 규제 소급 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7·10 취득세 소급적용 피해자 모임', '임대사업자협회 추진위원회' 등 관계자들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제3차 조세저항 전국민 촛불집회를 열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규탄했다.

이들은 "국민들이 어렵게 집을 사고 노후를 대비하고 있는데 모두 적폐, 투기꾼으로 몰고 월세 사는 베짱이들로 가득 찬 세상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며 "부자든 서민이든 똑같이 가난하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 현 정부의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또 최근 청와대 수석비서관들이 일괄 사표를 제출한 것과 관련, "이 사람들이 볼 땐 강남 아파트보다 국가, 국민이 못한 것"이라며 "쇼 좀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신희은 기자 gorgo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