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소니코리아, '벗지 않는 무선 헤드폰' 4세대 모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코리아가 '벗지 않는 헤드폰' 시리즈 헤드폰의 4세대 모델을 출시한다. 소니코리아는 7일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신제품 'WH-1000XM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WH-1000XM4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향상됐다.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대화가 가능한 스마트토크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밴드와 이어패드로 장시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WH-1000XM4에는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이 새롭게 탑재됐다. 이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이 향상됐다. WH-1000XM4는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통해 수집된 음악과 노이즈를 초당 700회 이상 감지하고 분석해 몰입감을 제공한다.

WH-1000XM4에는 스마트토크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사용자가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음악을 일시 정지한다. 상대의 음성과 주변 소리를 강조해 헤드폰을 착용한 채로 즉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모드다. 대화 종료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음악이 다시 재생되어 별도의 조작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정밀 음성 인식 기술로 헤드폰에 내장된 5개의 마이크를 제어하고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사용자의 음성을 정확하게 수신해 스마트토크 기능을 최적화했다.

사용자의 행동을 감지한 후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도 향상됐다.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통해 자주 방문하는 위치와 주변 사운드 설정을 조정하면 자동으로 장소를 인식하고 그 상황에 맞는 사운드로 변경된다.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다. WH-1000XM4는 두 개의 블루투스 기기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을 제공하여,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다가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는 블랙과 플래티넘 실버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WH-1000XM4는 13일부터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45만9000원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