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대한민국에 떨어진 물폭탄

올림픽대로 여의도 상·하류 IC, 10시30분부터 통제…"침수 위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주말간 수도권에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9일 10시30분부터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 상류와 하류 IC에 대해 교통 통제가 내려졌다. 사진은 교통 통제 구간. /제공=서울시



아시아투데이 김서경 기자 = 주말간 수도권에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9일 10시30분부터 서울 올림픽대로 여의 상류와 하류 IC에 대해 교통 통제가 내려졌다.

서울시는 서울 및 한강 상류지역 집중호우로 팔당댐 방류량이 늘어난 데 따라 침수 피해가 우려된다며 올림픽대로 진입로 일부에 대해 통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올림픽대로와 노들로로 연결된 여의하류나들목 진출입로는 통제됐다. 이에 따라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여의도로 들어가거나 여의도에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려는 차량들은 우회해야 한다.

시에 따르면 현재 팔당댐 방류량은 초당 9000톤 이상으로 증가했다. 현재 팔당댐에서는 9000톤 이상의 물이 계속 방류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적재물이나 도로 물고임으로 인해 일부 차로가 통제되는 곳이 있다”며 “운행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11시 기준 서울에서는 여의도 상·하류 IC를 비롯해 잠수교 전구간과 개화육갑문(방화대교남단), 양재천로(영동1교-우면교)에 대해 통행제한 조치가 내려졌다.

한편 한강대교와 잠수교, 대곡교 등 서울 하천 수위는 점차 올라가고 있다.

한강 잠수교는 전날 오후 9시50분 기준 6.7m를 기록한 뒤 전반적으로 상승, 이날 오전 11시 7.55m를 기록했다. 탄천 대곡교 수위는 3시간 전 2.39m를 기록한 뒤, 오전 11시 5.05m로 두 배 넘게 상승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