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소병훈 "물난리 속 文대통령 퇴임 운운…정진석, 정치하는 이유 뭔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합당 최다선 정진석 "공수처 멈추고 퇴임 이후 준비하라" 맞불

뉴스1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80회국회(임시회) 제8차 본회의에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 찬성 토론을 하고 있다. 2020.8.4/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미래통합당을 향해 "수마가 할퀸 상처가 생생한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이유로 대통령 퇴임이나 운운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역대급 재난 와중에 대통령 협박이라니, 통합당은 도대체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라며 이렇게 적었다. 지난 7일 통합당의 5선 최다선인 정진석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쯤에서 공수처를 멈추고 퇴임 이후를 대비하라"는 글을 올린 데 대한 지적이다.

소 의원은 "최악의 물난리로 온 국민이 실의에 빠져 있는 지금, 자칭 수권정당을 자임한다는 통합당 일각에서는 여전히 공수처 반대 만을 외치고 있다"며 "심지어 국회부의장까지 거론됐던 정 의원은 문 대통령의 퇴임을 운운하며 금도를 한참이나 넘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협치는커녕 협박이나 다름없는 언사임에도 당내 그 어떤 정치인도 지적하는 이가 없다"며 "도대체 지금 대한민국에서 야당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갑작스러운 수해에 고통받고 있는 국민을 향한 위로와 대책은 없고, 견제 받지 않는 기득권을 수호하는 데만 혈안이 돼 있다"고 했다.

이어 "재난이고 뭐고, 어떻게든 고위공직자 비리수사를 막자는 얘기 뿐이니, 이게 과연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능한 얘기인가"라며 "통합당은 지금 민생 현장의 모습이 어떤지 정녕 모르는가"라고 반문했다.

소 의원은 "정부여당이 미울 수 있다. 마뜩찮을 수 있다"면서도 "그러나 적어도 지금은 재난 극복에 온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마가 할퀸 상처가 생생한데 공수처를 이유로 대통령 퇴임이나 운운하고 있으니, 도대체 정치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제발 지금은 자중하고 국민의 아픔에 신경써 주실 것은 간곡히 요청한다"고 했다.
soho090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