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셀트리온, 신제품 출시로 성장세 지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분기 호실적을 달성한 셀트리온에 대해 신제품 출시로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6만3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셀트리온은 올해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며 "작년 말 완공된 1공장 증설 부분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생산 효율성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작년 4분기와 올해 1분기 부진했던 이익률은 공장 가동이 정상화되면서 일시에 해소된 것으로 이제부터 셀트리온의 별도기준 영업이익률은 45% 이상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셀트리온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한 181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지난 7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288억원으로 82.5% 늘었다.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분기 기준 최대 규모며, 영업이익률은 42.4%다.


선 연구원은 셀트리온의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바이오시밀러는 기존 제품들의 성장세가 둔화되면 제조사의 톱라인 성장률도 둔화되는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신제품이 출시돼야 한다"고 전제한 뒤 "셀트리온의 램시마 SC가 유럽에서 소아적응증을 제외한 모든 적응증에 허가를 받아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지난 3월 유럽에 허가신청서를 제출, 2021년 론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여기에 천식, 두드러기 시장 매출 1위인 졸레어의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을 지난달 개시했으며, 건선시장 1위 제품인 스텔라라 임상 1상을 지난 6월 개시했다"며 "두 제품 모두 셀트리온이 빅플레이어(big player) 중에서는 가장 먼저 개발 중이고 여기에 신약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치료제까지 지난달부터 한국과 영국에서 임상 1상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