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때아닌 4대강 공방

통합당 "4대강 사업 확대했더라면"... 윤건영 "어처구니 없다"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에 "4대강 사업 폐해 이미 증명"
"이런 식으로 과오 용서될 수 없어"
통합당 "물난리 더 방어 했을 것"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9일 미래통합당 일부에서 제기한 "섬진강 등에 4대강 사업을 했다면 이번 물난리를 막았다"는 주장에 대해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맹비난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4대강 사업의 폐해는 이미 온갖 자료와 연구로 증명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이런 식으로 한다고 해서 당신들의 과오가 용서될 수 없다"고 역설했다.

앞서 통합당 정진석 의원은 SNS에 올린 글에서 "4대강 사업이 없었다면 이번에 어쩔뻔했느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4대강 사업을 끝낸 후 지류·지천으로 사업을 확대했더라면 지금의 물난리를 좀 더 잘 방어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또 "문재인 정부는 지금 이 순간까지도 4대강에 설치된 보를 때려부수겠다고 기세가 등등하다"며 "참으로 기가 막히고 억장이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같은당 조해진 의원도 이날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4대강 사업 당시 현 여권 지지층을 중심으로 한 강력한 반대로 섬진강 준설과 보 설치를 못 했는데 그때 했다면 이렇게 범람하거나 둑이 터지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MB 시절 지류·지천 정비를 하지 못하게 그렇게도 막더니, 이번 폭우 피해가 4대강 유역이 아닌 지류·지천에 집중돼 있다는 사실을 그대들은 이제 실감하는가”라고 여권을 공격했다.

파이낸셜뉴스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의 페이스북 캡쳐 화면 /사진=fn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야당을 향해 '남탓'이 아닌 '위기 극복 동참'을 요구했다.

윤 의원은 "아직 재난은 진행 중이다. 역대급 물난리속에서 내일부터는 태풍이 온다고 한다. 엎친데 덮친 격"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재난에 맞서 힘을 모아 극복할 방안을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야당은 남탓부터 하고 있다. 정말 제정신인가.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맞나"라며 "앞에서 열심히 전투에 임하고 있는데, 뒤에서 발목잡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아울러 "국정을 운영해 본 정당이라면, 이럴 때일수록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고자 해야 한다"며 "남탓이나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지금은 위기 극복이 우선"이라고 역설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