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현대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20억원 지원… 긴급 구호활동 전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기탁 예정

임직원 긴급지원단 구성해 구호활동

생필품·세탁 서비스 제공

동아일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긴급 구호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9일 전국적인 피해 복구와 수해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성금 2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금 기탁과 함께 피해지역 차량 무상 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이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생필품 지원과 세탁 서비스 등 긴급 구호활동도 추진 중이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지난달부터 수해현장을 직접 방문해 침수 및 피해 차량에 대한 엔진과 변속기 등 주요 부품에 대한 무상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차), 오토큐(기아차)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자차보험 미가입자, 300만 원 한도 내 기준)해 피해지역 주민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브랜드별로 렌터카 지원에도 나섰다. 현대차는 수해 차량을 입고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 50%를 지원하고 기아차는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차를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현대차 임직원들은 긴급지원단을 구성해 수해지역 이재민들에게 생수와 라면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하고 세탁구호차량 2대를 투입해 수해로 오염된 의류와 이불 등의 세탁 서비스를 지원했다. 세탁구호차량은 18kg 세탁기 3대와 23kg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를 갖췄다. 세탁과 건조를 90분 만에 완료할 수 있어 하루 평균 1000kg 규모 세탁물 처리가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성금과 수해차량 점검, 생필품 및 세탁 서비스 등 지원 활동이 갑작스러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피해지역이 신속하게 복구돼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국가적인 재난 및 재해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2002년 태풍 루사와 2003년 태풍 매미, 2006년 태풍 에위니아, 2007년 태풍 나리, 2012년 태풍 볼라벤과 덴빈, 2016년 태풍 차바, 2017년 포항 지진, 2019년 태풍 미탁과 강원도 산불,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태 등 대규모 재해 상황에서 주민을 지원하고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