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페스티벌 개최…"페르세우스 유성우 생중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과기정통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천문우주분야 대표 프로그램인 ‘천문우주페스티벌’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대폭 늘린 것이 특징으로,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별빛관측회 생중계(온라인), 천체투영관영화제(온·오프라인), 별빛음악회 생중계(온라인), 별빛체험(온·오프라인), 스마트폰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온·오프라인)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로 구성됐다.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 최대 활동시간인 12일 저녁 9시부터 별빛관측회 ‘한여름 밤 별똥별 쇼’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별똥별이 시간 당 약 100개 가까이 떨어지는 장관을 연출하는 3대 유성우 중 하나이며, 이번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집에서도 편안히 별똥별 쇼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개최되는 천체투영관영화제는 ‘빛과 떠난 여행’, ‘별들과 함께 춤을’, ‘검은 해와 붉은 달’ 등 국내외에서 출품한 우수 돔(Dome) 영화 14편을 4일간 매일 새롭게 소개하며, 천문우주페스티벌 누리집에서도 실시간 온라인 가상현실(VR)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15일 저녁에는 아름다운 여름밤에 울려 퍼지는 별빛음악회가 모두에게 열린 유튜브 생중계로 방송된다. 이 음악회에는 EBS 용경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자전거 탄 풍경’, ‘오페라단 더 뮤즈’, ‘소울지기’ 등이 출연한다.

별빛체험 행사로는 망원경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페트병 망원경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집에서도 공작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허블우주망원경 공작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스마트폰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는 국립과천과학관 기획전시관과 천문우주페스티벌 누리집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30일까지 전시기간을 연장하여 더 많은 방문객이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은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맞아 과천과학관이 새롭게 시도하는 온․오프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이재훈 기자(yes@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