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미약품, 임성기 전회장 부인 경영전면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영숙 한미약품 고문 한미약품그룹 회장으로 추대

아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대표,이관순 부회장 역할분담

[이데일리 류성 기자] 한미약품그룹은 10일 송영숙(사진) 가현문화재단 이사장을 신임 한미약품그룹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데일리

송영숙 한미약품그룹 신임 회장. 한미약품 제공


송 신임 회장은 고 임성기 전 한미약품그룹 회장의 부인으로, 2017년부터 한미약품 고문(CSR 담당)을 맡고있다. 송 신임 회장은 이날 “임 전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현 경영진을 중심으로 중단 없이 계속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해외 파트너들과의 지속적 관계 증진 등을 통해 제약강국을 이루는데 기여하겠다”는 취임 포부를 밝혔다.

임 전 회장의 부인인 송 신임 회장이 경영 전면에 나서면서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008930)를 이끌고 있는 아들인 임종윤 대표와 전문 경영인인 이관순 한미약품(128940) 부회장, 우종수 한미약품 대표,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와의 역할 분담에도 관심이 쏠린다. 업계는 임종윤 대표가 그룹의 회장직을 맡을 때까지 송 신임회장이 한시적으로 과도기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는 한미약품그룹 및 계열사 설립과 발전 과정에서 임 전 회장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며 주요 경영 현안등을 함께 협의,추진하면서 한미약품그룹 성장에 이바지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송 신임회장은 북경한미약품 설립 당시 한국과 중국의 정치적 문화적 차이 때문에 발생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는게 그룹의 설명이다. 그는 국내 공장 및 연구소 설립과 확대, 주요 투자 사항 등에 대해서도 임 전 회장과 논의하며 판단을 도왔다.

숙명여대 교육학과를 졸업한 송 신임회장은 2003년 한미사진미술관을 설립하고 지난 2017년에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장을 수훈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