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수해현장 달려갔지만…`흙탕범벅` 태영호 `깔끔` 심상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인명피해가 속출하는 등 전국이 신음하는 가운데, 재해정국을 대처하는 정치인들 행보가 명확하게 대조를 보이고 있다. 피해현장을 찾아가 흙탕물을 뒤집어 쓴 정치인이 있는 반면, 똑같은 현장에서 '깨끗한 옷차림'으로 인해 구설수에 오른 정치인이 있어서다.

재해정국을 대처하는 정치인들의 행보를 신호등 색으로 표현하자면 '태영호 미래통합당 의원'은 녹색에 분류할 수 있다. 통합당 지도부 및 일부 의원들은 지난 5일 충북 충주 및 단양 피해현장을 찾아 복구 봉사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흙탕물을 뒤집어쓴 채 봉사에 열중하는 태 의원의 모습은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고 그를 향한 응원글이 쇄도했다.

더욱이 통합당의 당시 봉사활동에서 지도부 및 당직이 없는 인사로는 태 의원이 유일했다. 태 의원은 지난 4일 주호영 원내대표 명의의 자원봉사 문자메시지를 받고 신청 답신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재해 피해현장을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황색에 분류된다. 심 대표는 지난 7일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서 복구 봉사에 나섰고 관련 행보를 SNS에 공유했다. 하지만 봉사 현장을 찾은 심 대표 의상에 일부 여론은 '왜 이리 티셔츠가 깨끗한가'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 속 심 대표는 복구 작업에 한창이었으나 말끔한 의상을 선보였다. 결국 심 대표는 현장 사진을 삭제했다. 일각에서는 엄중한 시기에 오해를 살 행동은 피했어야 한다는 아쉬움이 나왔다.

[우승준 기자 dn1114@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