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6.17, 7.10 부동산대책 임대차3법? 평택 고덕 큐타워는 걱정 NO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최근 부동산 규제 장세에서 6.17 부동산대책과 7.10 부동산대책, 임대차3법, 부동산11법 등 부동산 투자환경을 악화시키는 각종 규제와 입법으로 인하여 좋은 투자처를 찾기 힘들다. 금리도 낮아지는 추세로 금융상품이나 예금, 적금 등에 장기간 돈을 예치해놓을 이유가 없는 시대가 되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는 신도시 전체 면적에 비하여 상업지구가 희소하다. 이 가운데 평택 고덕 어반그로브는 평택 고덕 신도시 최초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이러한 작은 상업지역에서 상업시설과 주거시설을 함께 공급하는 역할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현대가 시공을 맡아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공사를 진행하게 된 주상복합아파트로서 중심상업지역 바로 밑에 자리잡아 중심상업지역의 상권을 함께 공유하면서 주거지역의 주거도 흡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반그로브와 인접한 중심상가지역에 새로이 건설되고 있는 평택 고덕 큐타워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작은 면적을 지니고 있는 상업지구에서 매우 작은 면적으로만 공급되는 위락시설 및 호텔로서 공급되고 있다. 위락시설, 특히 유흥업 허가를 받은 위락시설은 일반적인 상업지역 어느 곳에서나 설치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더욱 투자자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도시 상업지역 상권의 핵심지역에만 들어서게 되는 유흥업허가를 받은 위락시설이 평택 고덕 큐타워에 들어서는 것과 함께 같은 건물 5층과 6층에 호텔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숙박시설에서 주거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위락시설과 상가를 이용하는 자족형 종합위락상업시설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평택 고덕 큐타워 근처에는 바로 인접한 지역에 삼성 반도체 캠퍼스와 함께 들어서고 있는 삼성 바이오 캠퍼스, 그리고 평택시청과 함께 들어서는 평택행정타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일대의 5만 7천여 세대의 18만여 명의 인구 등 지역자체에 상당한 상업용지에 대한 수요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인접 주변 지역에 위치한 LG전자, LG디지털파크, 주한미군기지 등 다양하고 풍부한 배후수요가 존재하는 곳이다.

큐타워가 위치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중심상권지역은 희소성을 지닌 상업입지로서 상가투자에 있어 중요한 공실률과 수익률 모두 걱정할 문제가 아닌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상업의 중심이다.

평택 고덕 큐타워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상가공급이 가능한 상업지역은 불과 신도시 면적 전체에서 상당히 작은 부분만 차지하고 있는데 이 중 유흥업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위락시설로서 공급되는 부분은 전체 상업지역의 0.15% 면적에 불과하여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평택 고덕 큐타워는 5층과 6층의 호텔을 통하여 숙박은 물론 유흥업 허가를 받을 수 있어 유흥업 및 오락편의시설, 일반상가가 함께 어우러지는 종합위락시설로서 중심상가지역의 풍부한 상권을 제대로 누릴 수 있어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명실상부한 소비생활의 중심상권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곳이다.

평택 고덕 큐타워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경기도 고덕면 여염리)에 지하 2층~지상 6층, 연면적 9,985.35㎡ 규모로 조성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외식, 문화, 유흥, 오락 등 모든 활동을 종합적으로 펼칠 수 있는 공간이다.

[이투데이/박소영 기자(stac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