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국내 인도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가 자연흡기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에보의 4번째 모델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의 국내 인증을 완료하고 10일 본격 인도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5월 전 세계 시장에 첫선을 보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람보르기니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 시장에 불과 3개월 만에 선보인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베스트셀링 모델인 우라칸 에보를 기반으로 원초적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오픈 에어링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 한 모델이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우라칸 에보 4WD 스파이더 대비 더 큰 프레임의 전면 흡기로 차별화했다.

매일경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에는 경량화 기술이 가미된 오픈 에어링 시스템 및 후륜구동의 짜릿한 운전 재미를 더욱 적극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P-TCS 기술이 적용됐다. 우라칸 에보 RWD 쿠페 버전과 동일한 최고출력 610마력, 최대토크 57.1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0-100㎞까지 3.5초 만에 도달, 최고속도는 시속 324km를 넘는다.

초경량 소프트 탑은 디자인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차체와 완벽하게 통합돼 루프의 개폐 여부와 상관없이 어떤 방향에서 바라보더라도 다이내믹하면서 아름다운 람보르기니 고유의 라인을 만들어낸다. 별도의 공기역학 개선 장치 없이도 우라칸 에보 RWD 쿠페 수준의 다운포스를 만들어내 차체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V10 자연흡기 엔진의 강렬한 사운드는 루프를 열었을 때 더욱 가슴을 뛰게 한다.

매일경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사진제공=람보르기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튜닝 된 ‘P-TC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토크를 일관성 있게 전달하며 급격한 코너링이나 드리프팅 후에도 스스로 제자리를 잡을 수 있는 트랙션을 제공한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핸들에 있는 ANIMA 버튼으로 운전자는 주행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P-TCS가 모드에 맞춰 설정된다.

알루미늄과 탄소 섬유로 만들어진 경량 하이브리드 섀시 위에 알루미늄과 열가소성 수지로 된 바디가 얹혀져 공차 중량 1509kg, 무게 당 마력비 2.47kg/hp를 기록한다. 앞뒤 무게 배분 40/60에 오버랩 콰드리라테랄(quadrilateral)과 수동적인 쇼크 업소버가 갖춰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으로 최적화된 운전자 피드백을 전달한다.

파올로 사르토리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총괄은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전자적 개입이 최소화된 후륜구동 세팅을 통해 차량과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자신의 본능에 따른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슈퍼 스포츠카”라며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는 람보르기니만의 짜릿한 드라이빙 감성이 특화된 모델인 만큼, 한국 슈퍼 스포츠카 시장에 활력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의 국내 판매 시작 가격은 3억2890만원부터다.

[박소현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