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항공사들의 엇갈리는 희비

금호산업 "현산과 만나서 아시아나항공 거래종결 논의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실사 전제로 대면협상 수용한 현산과는 입장 달라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금호산업[002990]이 아시아나항공[020560] 매각과 관련해 HDC현대산업개발측과 만나겠다면서도 회동 목적을 두고는 뚜렷한 입장 차이를 드러냈다.

금호산업은 10일 입장문을 내고 "늦었지만 이제라도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이 대면 협의를 수락한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금호산업은 "현산이 보도자료에서 밝혔듯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의지에 변함이 없고, 조속한 거래 종결을 원한다면 언제든지 만나서 거래 종결 절차를 논의할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금호산업은 "구체적인 협의 일정 등 조율은 실무자간에 연락을 해서 정하자"고 덧붙였다.

금호산업 관계자는 "12일 이후 실제 계약해제 통지 여부는 이번 양사 CEO 만남 등 현산과의 협의 진행상황에 따라 검토해 결정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산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거래를 종결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피력하고 있으므로, 이번 대면 협의에서 거래 종결을 위한 생산적인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는 현산이 재실사를 전제로 대면 협상을 수용하겠다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현산은 전날 보도자료에서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이라며 "이를 위해 양사 대표이사 간의 재실사를 위한 대면 협상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