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통합당 "文 '집값 안정' 발언 귀를 의심…靑 구중궁궐이 돼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동산 정책 자신 있다는 연설서 단 할 발짝도 후퇴 못할 사연 있나"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 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20.8.10/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미래통합당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수석보좌관 회의 발언에 대해 "귀를 의심했다"며 "청와대가 외로운 성, 구중궁궐이 되어가는 듯하다"고 밝혔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절망하고 있는 국민 앞에서 획기적 공급 등 부동산 대책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자평에 할 말을 찾지 못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부동산 정책만큼은 자신이 있다는 올 초 연설에서 단 한 발짝도 후퇴할 수 없는 다른 사연이라도 있는 것이냐"며 "통합당만이라도 국민들 곁에 있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부동산 대책과 관련 "(부동산) 종합대책의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과열 현상을 빚던 주택시장이 안정화되고 집값 상승세가 진정하는 양상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앞서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투기수요 억제 등을 담은 이전 대책을 보완하고자 지난 4일 태릉골프장 등 개발, 강남 재건축단지 용적률 500%까지 상향 등을 담은 수도권 13만2000호 공급대책을 발표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