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알루코, LG화학·SK이노와 손잡고 전기차 부품 ‘배터리 팩 하우징’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알루미늄 압출전문기업 알루코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을 통해 폭스바겐과 다임러그룹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알루코는 현재 삼성SDI와도 신제품 개발을 위한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납품이 성사된다면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주도하는 국내 빅3 업체 모두에 배터리 팩 하우징을 공급하게 된다.

알루코 관계자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에 현재 확정된 계약 물량이 4억달러(한화 약 4750억원) 상당이다. 향후 계약 예정 물량도 최소 3억달러 이상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배터리 팩 하우징이란 전기차용 배터리의 셀을 보호하기 위한 핵심 부품으로 배터리 셀의 열 방출을 위해 열전도율이 우수한 알루미늄 소재가 주로 사용된다.

알루코는 LG화학이 2020년부터 2031년까지 양산하는 폭스바겐그룹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인 배터리 팩 하우징을 수주해 올해 6월부터 배터리 팩 하우징 납품을 시작했다. 2021년초 추가 계약도 추진하고 있다. 또 SK이노베이션이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양산하는 다임러그룹과 포드자동차 전기차용 배터리 팩 하우징도 수주해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납품할 계획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