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ISSUE] 'VAR 판정 불만' 메시, 나폴리전 주심과 악수 거부..."NO!"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은현 기자= 지난 나폴리전에서 VAR 판정으로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던 리오넬 메시가 경기 후 주심과 악수를 거부했다. 메시는 단호한 표정으로 "NO!"라고 외쳤고, 손가락으로 주심을 가리키기도 했다.

바르셀로나는 9일 오전 4시 (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총합 스코어 4-2로 나폴리를 눌렀고 바이에른 뮌헨과 준결승 티켓을 놓고 맞붙게 됐다.

선제골의 몫은 바르셀로나였다. 전반 10분 코너킥 상황에서 랑글레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23분 메시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를 무력화 시키며 감각적인 감아차기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순간 균형을 잃었음에도 메시의 퀄리티를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이날 환상적인 득점을 터뜨린 메시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바르셀로나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시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만난 40개 팀 중 무려 35팀을 상대로 골 맛을 봤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인터밀란, 벤피카, 우디네세, 루빈 카잔과 경기에서만 득점이 없었다"고 발표했다.

대기록과 완승이 나왔지만 메시는 경기 후 주심과 악수를 거부했다. 메시는 경기 후 팀 동료들은 물론이고, 나폴리 선수들과 감독까지 악수를 나눴지만 쿠네이트 카키르 주심과는 악수를 거부했다. 카키르 주심은 메시를 향해 주먹 악수를 청했지만 메시는 주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악수를 거부했다.

이유는 분명했다. 전반 30분 메시가 데 용의 패스를 받아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는데, 이때 VAR 판정 끝에 핸드볼 파울이 선언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반 막판에 페널티킥을 얻는 과정에서도 VAR 판정이 길어진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한 것이다.

이에 대해 영국 '데일리 메일'은 "메시가 'NO'라고 외친 뒤 카키르 주심과 악수를 거부했다. 두 차례 VAR 판정에 불만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보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