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때아닌 4대강 공방

권성동, 대통령 향해 "자신 있으면 즉시 4대강 보 파괴하라"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동우 기자]
머니투데이

권성동 무소속 의원 /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성동 무소속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사업'과 폭우·홍수 피해 연관성 조사 지시를 두고 "은근히 4대강 사업을 디스했다"며 반발했다.

권 의원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이미 4대강 사업의 효용성이 입증되었는데, 대통령의 폄하 발언을 보면서 진영 논리에 갇힌 문 대통령이 안타깝고 답답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권 의원은 "4대강 사업 이전에는 매년 4대강 유역에서 홍수가 났지만, 그 후로는 금년의 딱 한 번을 제외하고는 4대강 주변에 홍수가 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번 물난리를 두고 4대강 보가 홍수 조절에 어느 정도 기여하는지 실증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댐의 관리와 4대강 보의 영향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깊이 있는 조사와 평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애매모호하게 홍수의 원인이 4대강 보에 있는 것처럼 호도하지 말라"며 "가뭄과 홍수 예방에 자신 있으면 지금 즉시 4대강 보를 파괴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그는 "그리고 그 결과에 책임지라"며 "이것이 4대강 보를 둘러싼 쓸데없는 논쟁을 종식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야권에서는 4대강 사업이 이뤄지지 않은 섬진강 유역에서 큰 수해가 발생하자 이같은 논쟁을 끌어들였다. 이후 4대강 사업의 홍수 예방 효과 등에 대해 정치권의 공방이 오가는 상황이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