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동부간선도로·올림픽대로 일부 통제…출근길 교통 혼잡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부간선도로 진입램프 통제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도 통제

중부지방 시간당 20~30mm 비

CBS노컷뉴스 서민선 기자

노컷뉴스

불어난 중랑천물에 잠긴 동부간선도로.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날 밤부터 이어진 비로 한강과 중랑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11일 오전부터 서울 주요 도로가 통제되고 있다.

서울시는 이날 오전 5시부터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성수분기점 전구간 진입램프 양방향을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직 수락지하차도에서 성수분기점까지 주 도로는 이용할 수 있지만, 중랑천 수위가 점차 높아지면서 유사시 차량 통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중간에 진입하는 도로는 모두 통제한 것이다.

노컷뉴스

서울과 한강 상류지역의 집중호우로 서울지역 11개 한강공원의 진입이 통제되고 있는 지난 10일 오전 서울 한강이 흙탕물로 변해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이날 오전 6시 40분부터는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도 통제되기 시작했다.

잠수교 전구간은 열흘 째 전면 통제 중이다. 오전 7시 기준 수위는 7.54m로 차량 통제 수위인 6.2m보다 1m 이상 높은 상황이다.

개화육갑문 방화대교 남단 하부 육갑문 양방향도 통제됐다. 당산로52길 당산철교남단에서 당산 지하차도 양방향 구간, 양평로30길 성산대교 남단 옆에서 양평 나들목 양방향 구간, 신천나들목 김포방향 단방향도 통제된 상태다.

주요 도로 통제로 출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앞서 서울시는 전날 호우경보가 해제되면서 계획했던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증편 계획을 취소한 바 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0분 기준 서울, 경기도와 강원북부 등 중부지방 일부에는 시간당 20~30mm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