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신천지까지 공격" 신변보호 신청했던 추미애, 10일 보호 해제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채원 기자]

머니투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신도들의 협박 등을 이유로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했다. 다만 전날(10일)을 기점으로 경찰 보호는 해지 됐다.

11일 법무부에 따르면 추 장관은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열린 지난달 31일 경찰에 신변 보호 요청을 했다. 추 장관의 수행비서가 경찰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광진경찰서는 추 장관 자택 순찰 강화 등 조치를 진행했다. 다행히 이 기간 동안 추 장관에 대한 신변 위협 사건이 벌어지진 않았다.

추 장관은 경찰에 신변 보호 요청을 하기 전날인 지난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법무부 장관비서실에 평소보다 많은 우편물이 도착하기 시작했다"며 "해외와 국내에서 보낸 우편물은 하나같이 신천지 탄압이 부당하다는 내용"이라고 알린 바 있다. 또 "언론과 통합당의 무차별적이고 근거 없는 공격이 날로 심해지는 가운데, 이제는 신천지까지 저를 공격하는 시점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당시 법무부에는 실제로 신천지 신도들이 보낸 협박 우편물이 쏟아졌다고 한다.

추 장관은 본인 외에 아들 등 가족에 대한 신변 보호 요청을 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